웨딩스튜디오-브랜드리뷰

리허설촬영 시기 언제가 가장 BEST일까?

조회수3,804 스크랩0

  

리허설촬영 시기 언제가 가장 BEST일까?

 
본식 전, 리허설촬영을 찍게 되는데요. 언제 찍는 것이 가장 좋을지 궁금한 분들 많으시겠죠? 물론 정해진 것은 없지만 시기, 시간, 계절 부분에서 촬영하기에 가장 나이스한 타이밍이 존재한답니다~ 지금부터 타라스튜디오와 낱낱이 알아보아요 :)
 

  

1-1.jpg 1-2.jpg

  with 타라스튜디오

  

1. 리허설촬영 시기는?

리허설촬영은 본식 3~4개월 전에 하는 것이 좋아요. 촬영을 무사히 마치면 원본 사진을 직접 확인하고 앨범에 들어갈 사진을 셀렉 하게 되는데요~ 이렇게 사진을 고르고 나면 수정 작업에 들어간답니다! 이 과정이 최소 1~2개월이 걸릴 뿐만 아니라 수정한 사진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재수정 작업이 들어가 시간이 더 소요될 수 있어요~ 액자, 앨범 제작 기간도 있기 때문에 여유를 가지고 미리 준비하는 것이 현명해요:)

  

  

2.jpg

  with 타라스튜디오

  

2. 촬영 시작 시간은 언제가 좋을까? 

스튜디오의 촬영 시작 시간을 정할 수 있다면 언제 촬영하는 것이 효율적일지 한번 생각해 보는 것을 추천! 리허설 촬영은 보통 5~6시간 정도가 소요 되는데요~ 오전에 찍는다면 촬영이 끝나고 개인 스케줄을 볼 수 있으며 오후에 찍는다면 오전에 미리 할 일을 해두는 것이 좋답니다! 야외 촬영이 있다면 시간대에 따라 분위기가 천차만별이니 원하는 느낌에 맞춰 시간대를 정해보세요.

  

  

3.jpg

  with 타라스튜디오

  

3. 계절도 고려해주세요!

실내에서만 하는 웨딩촬영이라면 크게 상관이 없지만 야외씬이 있다면 계절도 고려해주세요. 야외촬영의 경우 계절의 영향을 많이 받기 때문에 될 수 있다면 너무 더운 여름과 추운 겨울은 피하는 것이 좋겠죠~?? 알록달록 꽃 피는 봄, 단풍이 무르익는 가을을 배경으로 촬영한다면 더 예쁜 웨딩사진을 완성할 수 있어요~

  

  

4.jpg

  with 타라스튜디오

  

4. 리허설촬영을 미리 하면 좋은 점?! 

결혼준비를 하다 보면 웨딩사진이 필요한 순간이 있는데요~ 요즘 많이 사용하는 모바일 청첩장에도 필요하며 두 사람의 사진을 예쁘게 전시하는 웨딩홀 포토테이블에도 필요하기 때문에 미리촬영하여 사진을 준비해두는 것이 좋아요:)

  

  

  

지금까지 베스트 리허설촬영 시기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도움이 좀 되셨나요? 결혼준비는 이것저것 준비해야 할 일이 많기 때문에 급하게 하는 것보단 여유를 가지고 진행하는 것이 좋아요! 촬영 역시 타라스튜디오의 TIP을 참고하여 차질 없이 준비하시길 바랄게요^^

  

  

  

* 아이브랜드플러스의 모든 컨텐츠는 해당 업체들의 요청에 따라 등록을 허가받은 컨텐츠입니다. * 컨텐츠의 수정/삭제를 원하실경우 [컨텐츠 수정요청]을 클릭 후, 수정을 원하시는 게시물의 제목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인기 이벤트

인기 컨텐츠

인기 브랜드

연관 컨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