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복-브랜드리뷰

웨딩 예물이 궁.금.해~ Q&A 모아봄!

조회수190 스크랩0

  

웨딩 예물이 궁.금.해~ Q&A 모아봄!

 
결혼 준비에서 예물은 평생을 함께 한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는 만큼 그 의미가 남다른데요~ 예물은 가격이 고가인 만큼 예물숍 투어를 하기 전에 꼼꼼히 체크해야 할 부분이 많답니다! 웨딩 예물 관련 BEST Q&A만 모아봤으니 지금부터 집중! 디블리스쥬얼리와 함께 알아보러 갑시당~
 

  

1-1.jpg 1-2.jpg

  with 디블리스쥬얼리

  

Q: 업체 선정에 대한 팁이 있나요?

A: 예물 브랜드를 한곳만 지정해 방문할 생각이라면 절대 NO! 여러 곳을 미리 선정하고 투어를 다녀보는 것이 좋아요. 업체마다 예물 분위기와 추구하는 콘셉트가 다르기 때문에 예비부부에게 가장 적합한 곳을 고르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또한 자체 공방을 가지고 있는지 확인할 것! 공방을 직접 운영하는 곳은 아무래도 직접 제작을 하다 보니 보석 디자인이 더욱 다채롭고 A/S를 보다 빠르고 신속하게 받을 수 있답니다.

  

  

2.jpg

  with 디블리스쥬얼리

  

Q: 예물 구매 시기는 언제가 적당한가요?

A: 예물 구매 시기는 늦어도 예식 100일 전에 구매할 것! 보통 예물은 계약한 날로부터 넉넉히 2달 정도의 시간이 소요돼요. 최대한 빠르게 제작한다고 해도 한 달 정도 소요된답니다~ 함을 한다면 들어가는 날을 기준으로 2달에서 3달 전에 구입을 하는 것이 굿! 웨딩촬영 시 예물을 활용한다면 촬영 날짜도 함께 고려해주세요:) 아 참, 예물 시기도 웨딩 시즌에 맞물려 2~3월, 7~8월에 구매가 몰릴 수 있는데요~ 가격이 소폭 상승할 수 있다는 점도 참고해주세요!

  

  

3.jpg

  with 디블리스쥬얼리

  

Q: 다이아몬드에서 4C가 중요하다는데, 4C가 무엇인가요?

A: 4C란 색상(COLOR), 투명도(CLARITY), 중량(CARAT WEIGHT), 연마(CUT)를 뜻해요. 색상은 불순물이 포함된 비육에 따라 나뉘는데요~ 무색에 가까운 투명한 다이아몬드일수록 높은 가치로 평가돼요!투명도는 만들어지는 과정에서 생기는 부산물과 내포물의 함유량에 따라 11개의 등급으로 나뉘며 무결점의 다이아몬드일수록 높게 평가된답니다~ 중량은 크기가 크고 무게가 무거울수록 가치와 가격이 UP! 1캐럿은 0.2g이며 ‘부’는 캐럿을 1/10으로 줄인 단위랍니다~ 연마는 광채의 정도에 따라 다섯 등급으로 구분하며 뛰어난 커팅의 다이아몬드일수록 눈부신 광채를 가져요!

  

  

4.jpg

  with 디블리스쥬얼리

  

Q: 예물의 구성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먼저 신부와 신랑 따로 예물을 어떤 식으로 할지 구상해보세요~ 그 다음 신부의 경우에는 목걸이와 귀걸이, 반지를 비롯해 예물의 주 재료를 무엇으로 할지 예산에 따라 선택하는 것이 좋아요! 과거에는 무리해서 세트로 준비하는 경우가 많았으나 요즘은 구성보다 예산을 먼저 고려하고 있고 세트보다는 커플링에 집중 투자하는 경우가 많답니다:)

  

  

  

그리고 요즘에는 데일리로 착용할 수 있는 심플한 디자인이 트렌드라고 하니 참고하기~ 평생을 간직하는 예물인 만큼 후회 없는 선택하셔서 볼 때마다 만족스럽고 기분 좋은 예물로 GET 하시길 바랄게요~

  

  

  

* 아이브랜드플러스의 모든 컨텐츠는 해당 업체들의 요청에 따라 등록을 허가받은 컨텐츠입니다. * 컨텐츠의 수정/삭제를 원하실경우 [컨텐츠 수정요청]을 클릭 후, 수정을 원하시는 게시물의 제목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인기 컨텐츠

인기 브랜드

연관 컨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