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복-브랜드리뷰

간Zi폭발 신랑예복은 디테일로부터 시작이야!

조회수133 스크랩0

  

간Zi폭발 신랑예복은 디테일로부터 시작이야!

 
특별한 날 입는 옷, 예복인 만큼 예복에 대해 잘 알지 못하는 예랑이들이 많을 거예요~ 센스 있는 예랑이라면 디테일 하나에 예복의 이미지와 스타일이 많이 좌우된다는 사실을 아실 텐데요:) 그럼 지금부터 리마조테일러와 함께 예복 디테일에 대해 심층탐구 해봅시다!
 

  

1-1.jpg 1-2.jpg

  with 리마조테일러

  

[라펠]

라펠은 재킷의 칼라를 말해요. 가장 대중적인 스타일의 노치드 라펠은 캐쥬얼한 느낌이 강해요. 라펠 윗 부분이 위로 솟은 피크드 라펠은 중세시대 왕자님 같은 클래식한 분위기를 선사해요. 튀어나온 부분 없이 부드러운 곡선을 띄는 숄 라펠은 격식을 차릴 때 주로 입어요. 이렇게 폭, 라인, 형태에 따라 다른 무드를 풍긴답니다:)

  

  

2.jpg

  with 리마조테일러

  

[V존]

V존은 드레스의 V넥과 마찬가지로 재킷 중앙 라인이 V자 형태를 띄우는 것을 말해요. 동양인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투 버튼 형태의 V존은 체형을 길어 보이게 하여 가장 인기 있는 디자인이랍니다. 쓰리버튼 or 더블 브레스티드는 안정감 있고 중후한 멋을 풍기는데요. 몸에 비해 얼굴이 크신 분들은 단점이 도드라져 보일 수 있으니 얼굴이 갸름한 분들에게 더 추천해요.

  

  

3.jpg

  with 리마조테일러

  

[포켓]

예복 주머니 포켓 또한 다양한 종류가 있는데요. 가장 일반적이고 어디에나 잘 어울리는 플랩 포켓, 일반 포켓 위에 달린 작은 포켓을 일컫는 티켓 포켓(수납용으로 good), 재킷 밖에 천을 덧댄 형태인 패치 포켓, 주머니 뚜껑이 없는 입술 모양의 재티드 포켓 이 있어요. 재티드 포켓의 경우 실내 활동이 많은 경우 주로 선호하는 디자인 인데요. 이렇게 예복 이후의 활용도와 라이프 스타일을 고려해 나에게 맞는 포켓 디자인을 고른다면 센스 100점 예랑이 완성!

  

  

4.jpg

  with 리마조테일러

  

[버튼]

원버튼, 투버튼, 쓰리버튼, 더블브레스티드 이렇게 버튼의 개수에 따라 종류가 나뉘어 지는데요. 원버튼은 v존이 깊기 때문에 슬림한 이미지 연출에 제격! 투버튼은 가장 대중적인 디자인으로 유행을 타지 않아 오래오래 활용하기 좋아요. 쓰리 버튼은 v존이 높게 위치하여 단정한 느낌을 선사하며 더블브레스티드는 중후한 멋을 선사해 격식 있는 자리에 제격이랍니다. 재킷의 형태를 구분 짓는 가장 큰 틀인 버튼은 기본적으로 제일 먼저 신경 써야 하는 부분이에요~

  

 

  

지금까지 맞춤예복 디테일 4가지 요소에 대해 알아 보았는데요. 용어 자체도 생소한 분들이 많으실 거예요~ 하지만 위의 팁만 참고하면 넘나 쉽다는 사실! 우리 일상복 입을 때처럼 예복도 디테일 주섬주섬 챙겨서 간zi폭발 예랑이로 거듭나 봅시다!

  

  

  

* 아이브랜드플러스의 모든 컨텐츠는 해당 업체들의 요청에 따라 등록을 허가받은 컨텐츠입니다. * 컨텐츠의 수정/삭제를 원하실경우 [컨텐츠 수정요청]을 클릭 후, 수정을 원하시는 게시물의 제목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인기 이벤트

인기 컨텐츠

인기 브랜드

연관 컨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