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가의우리옷

본문 바로가기

콘텐츠

  

결혼한복 대여 전 원단부터 알고 가쟈!

 
한복 원단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아시는 부운~! 아마 결혼한복을 준비하면서 알게 된 분도 있을 거고 아직도 어리버리~ 뭐가 뭔지 잘 모르는 분도 계실 텐데요. 반가의우리옷이 알기 쉽게 알려드릴게요~ 팔로팔로미☞☜
 

  

   
1-1.jpg 1-2.jpg
   

  with 반가의우리옷
 

  

인견

인위적으로 만들어내는 화학섬유로 물실크, 폴리실크와 같은 말이에요. 아무래도 화학섬유가 섞여 있기 때문에 시간이 오래 지나도 변형이 적은 것이 장점이며 리즈너블한 금액 대를 자랑하죠. 하지만 화학섬유 때문에 색을 입히는 데에 제한이 있어 다양한 컬러가 있기 보다는 원색의 컬러가 많아요. 관리는 물세탁도 가능해 매우 실용적이죠!

  

  

2.jpg

  with 반가의우리옷
 

  

본견

화학섬유가 섞이지 않은, 누에고치가 뽑아낸 실로 만들어진 고급 원단! 실크 100%의 원단으로 염색과 제작 방식에 따라 명주, 옥사, 양단, 깨끼 등등 다양한 원단으로 나뉘어요. 실크 100%이기 때문에 인견보다 다양한 컬러를 자랑하며 소프트하고 촤르르한 텍스처가 돋보여요. 인견이 원색 계열이라면 본견은 따스한 파스텔 계열의 컬러의 색감을 잘 표현해줘요:)

  

  

3.jpg

  with 반가의우리옷
 

  

양단

다양한 컬러의 실로 원단 위에 패턴을 수놓아 두껍게 짠 비단 중 하나로 어느 정도 두께가 있기 때문에 보온성이 뛰어나 겨울용 한복으로 많이 입어요. 비단이기 때문에 부드러운 촉감은 말할 것도 없고 두께만큼 실이 많이 사용되었기 때문에 어느 정도 가격대가 나가는 원단이에요. 하지만 겨울엔 양단만한 게 없죠-!

  

  

4.jpg

  with 반가의우리옷
 

  

깨끼

명주실로 거칠게 짠 비단으로 만든 원단, 본견 or 인견을 가늘게 3번 말아 살짝 비치게 만든 얇은 천으로 두께만큼 시원하고 가벼운 느낌을 주기 때문에 겨울엔 양단이라면 여름엔 깨끼가 제격이에요. 속살이 살짝 비치는 편이며 여름에 많이 입는 원단답게 컬러도 상큼하고 산뜻한 계열이 많아 젊은 예신들의 ‘PICK’을 받은 원단이라고 할 수 있어요.

  

 

  

지금까지 반가의우리옷과 함께 한복 원단 종류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이렇게나 다양한 원단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위의 팁을 참고해 내 맘에 쏙 드는 원단을 셀렉해 보세요:D

  

  

  

반가의우리옷 콘텐츠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