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라웨딩

본문 바로가기

콘텐츠

예쁜 꽃, 푸르른 녹음, 단풍과 어우러진 야외촬영, 허니문스냅 등 다양한 아이템을 즐길 수 있는 봄, 여름, 가을에 비해 이런 것들을 누릴 수 없는 계절이 있죠. 바로 겨울인데요, 아쉬워하지 마세요! 겨울신부도 빛날 수 있는 웨딩드레스가 있으니까요. 

겨울신부의 특권, 겨울드레스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계절별 드레스가 따로 있는 것은 아니지만, 계절에 더 어울리는 드레스는 있답니다:)

이미지: 브라이드메르시

미카도실크 소재 드레스의 특성인 가운데 깊게 패인 드레스 주름이 클래식함을 더한다. 치마는 미카도실크로, 상체는 플라워 패턴의 자수로 입체감과 화려함을 더하고, 롱헤어를 내추럴하게 스타일링했다. 



이미지: 엔조최재훈/이명순웨딩/클라라/황정아드레스&부티크


드레스 부분의 디테일한 소재감, 혹시 보이시나요? 바로 미카도실크 소재의 드레스입니다. 

미카도실크 소재는 두툼하면서 묵직한 감이 있습니다. 무게감만큼 두께도 있기 때문에 봄, 여름보다는 가을, 겨울 신부들에게 잘 어울리며, 가을이라해도 늦가을에 입으시기를 추천합니다. 과한 장식보다는 대부분 심플하고 깔끔한 디자인의 드레스가 많습니다. 

그럼 디테일별로 미카도실크 드레스를 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심플
미카도실크의 가장 대표적인 라인, 심플한 라인을 소개합니다. 
이미지: 제이미브라이드

라운드스퀘어에 반팔소매로 단아한 모습을 완성시켰다. 단아하고 청순한 모습에 롱웨이브헤어가 잘 어우러진다.


이미지: 클라라

하이네크라인으로 정숙하고 우아한 느낌을 살렸다. 심플하지만 독보적인 유니크한 라인으로 승부수를 던졌다. 클래식한 드레스에  하이번헤어를 내추럴하게 연출하여 우아하지만 사랑스러운 모습까지 연출하였다.


이미지: 장대희웨딩

라인은 심플하지만, 브이네크라인으로 섹시함도 드러냈다. 앞머리는 7:3비율로 약간의 물결 웨이브를 주고, 로우 포니테일로 세련되게 연출하였다. 


이미지: 황정아웨딩드레스&부티크

하이 네크라인으로 클래식함을 강조하고, 장식없이 깔끔한 심플라인으로 소재의 고급스러움을 살렸다. 깔끔한 드레스만큼이나 헤어도 잔머리 한 올 없이 정리한 번헤어로 우아함을 더했다.


이미지: 제이드블랑

극강의 심플함을 자랑하는 미카도실크의 머메이드라인. 장식도, 라인도 굉장히 심플하게 디자인했다. 목이 길고 얼굴이 작으신 분들에게 잘 어울리며 드레스가 심플한 대신 헤어는 내추럴하게 연출하여 종교예식은 물론 하우스웨딩이나 야외웨딩에도 잘 어울린다. 


이미지: 엔조최재훈

어깨를 드러내 여성스러움을 강조하는 오프숄더드레스. 그밖에 디테일은 전부 깔끔하게 디자인하여 클래식함을 살렸다. 하이번 헤어를 내추럴하게 연출하고 화관과 매치하여 페미닌하다.


#포인트장식
과한 장식은 드레스가 더 두꺼워 보이게 하기때문에 포인트 장식을 주로 합니다. 
이미지: 메티에꾸띄르

골드계열의 실크로 우아하면서 고급스러움을 살리고 가운데 포인트 장식과 함께 프린세스 라인이 더해져 더욱 러블리하다. 프린세스라인과 잘 어울리는 하이번 헤어는 사랑스러움을 한 층 업 시켰다. 


이미지: 디아뜨르

가운데 포인트로 장식을 함으로써 심플하지만 중세유럽스타일의 고귀함을 연출했다. 헤어는 여성스러운 모습이 부각되도록 정수리 부분은 살리고 로우 포니테일로 산뜻하게 스타일링했다.


이미지: 보다이승진

롱슬리브에, 드레스까지 전부 미카도실크로 디자인되었다. 라운드네크라인 끝과 소매끝에는 비즈로 포인트를 주어 스타일을 살렸다.헤어는 로우번, 앞머리는 웨이브로 내추럴하게 연출하여 사랑스럽다.



#소재를 상·하체 다르게 매칭
각기 다른 소재감으로 중후해보이는 무게감을 분산시킬 수 있습니다. 
이미지: 파지아노by크리스토프초이

미카도실크 라인에 소매부분은 시스루로 매칭하여 전체적인 무게감을 줄였다. 청순하면서 러블리한 소매와 어울리는 헤어는 롱웨이브 헤어. 


이미지:케이트엘린

상체는 미카도실크지만 타이트하게, 하체는 튤소재로 매치했다. 자칫 무거워보일 수 있는 디자인을 가볍게 풀어냈다. 허리에 리본포인트는 2018년 떠오르는 잇아이템. 정갈하고 군더더기 없는 포멀한 헤어로 드레스과 조화를 꾀었다. 


이미지: 이명순웨딩

상체는 미카도실크로 타이트하지 않게 디자인하고, 드레스는 튤소재로 풍성하게 풀어냈다. 클래식하지만, 좀더 발랄하고 화사하다. 화보의 짧은 머리처럼 길이와는 관계없이 산뜻한 헤어라면 어울린다. 내추럴한 로우포니테일, 하이번스타일도 좋다.


겨울철 신부님들의 특권. 미카도실크 드레스, 어떠셨나요?
꼭! 겨울에만 입어야 한다! 이런 것은 아니지만, 소재감이 남다르니 만큼 겨울 신부님들께 더욱 특화된 드레스.

두께가 있어 더 아름답고 클래식한 미카도실크 드레스였습니다. 
 

클라라웨딩 콘텐츠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