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하우스 청담힐

본문 바로가기

콘텐츠

  

웨딩헤어 긴 머리 연출법!

 
여성들이라면 헤어 스타일링에 대해 고민을 하는 경우가 많아요. 앞머리를 잘라야 할지, 웨이브펌을 해야 할지, 아니면 가르마를 타야 할지 등등 평상시에도 머리 스타일이 고민이지만, 웨딩을 앞두고 있는 시점에서는 더욱 큰 고민이 생길 수밖에 없어요.

특히 짧은 머리의 경우에는 연출할 수 있는 방법이 한정적이지만, 긴 머리의 경우에는 연출 방법이 많아 고민할 수밖에 없는데요! 그렇다면 긴 머리에는 어떠한 웨딩헤어스타일이 가능한지 살펴보도록 할게요~

 

  

1) 자연스러운 웨이브

  

  

긴 머리를 가지신 분들이 일상생활을 하면서 가장 많이 하는 스타일링은 웨이브인데요. 이러한 헤어스타일은 웨딩 데이 날에도 연출하기 아주 좋아요~ 특히 자연스러운 웨이브는 인위적이거나 어색하지 않은 모습으로 야외 웨딩, 스몰웨딩 등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어요. 여신과도 같은 모습을 연출하기에 웨딩촬영에서도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스타일 중 하나랍니다 ^^

 

 

1-1.png

with 제니하우스
  

  

또한 긴머리 웨딩헤어를 한쪽으로 모아 주면 청순한 이미지까지 완성할 수 있어 연출 방법에 따라 다양한 분위기를 느껴볼 수 있는데요. 묶지 않고 풀고 싶다면 단정해 보이도록 액세서리로 시선을 분산시키는 등 더욱 여성스럽고 내추럴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어요.

  

  

2) 올림머리

  

  

특별한 날에는 특별한 헤어 연출을 원하는 신부님들이 선택하는 헤어 스타일링인데요. 정통 예식을 비롯 웨딩촬영, 폐백 등 어느 곳에서도 어울리는 깔끔한 모습으로 신부님들이 많이 사랑하는 스타일 중 하나에요.

  

  

2.jpg

  with 마끼에

  

  

올림머리는 뒷머리에 올림을 어느 쪽에 유지하느냐에 따라 풍기는 분위기가 달라지는 것을 느낄 수 있는데요! 위로 올리면 목선이 드러나 더 단정해 보이고, 이목구비가 뚜렷해 보이는 효과를 줍니다. 반대로 아래로 묶으면 우아한 분위기를 자아낼 수 있어요! 

또 굵은 웨이브, 얇은 웨이브 등 다양한 변형을 통해 사랑스러움을 돋보이게 할 수도 있고! 뒷모습은 깔끔하게, 앞 모습은 잔머리를 살려 내추럴하게 연출하는 방법 등 올림머리라도 다양한 연출이 가능하답니다~ 자신의 스타일에 가장 어울리는 모습을 찾아보세요!

  

  

3) 묶음머리

  

  

머리 위쪽을 반 정도 묶는 반 묶음머리와 하나로 묶은 포니테일은 사랑스러움과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여 웨딩촬영 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발랄한 모습이 필요한 캐주얼 촬영에서는 포니테일, 청순미가 넘치는 드레스 씬에서는 반 묶음 스타일 등 촬영을 하면서 다양한 변형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웨딩촬영에서 많이 선호하는 스타일입니다.

  

  

3.jpg

  with 에이바이봄

  

  

긴 생머리에 반 묶음머리는 가장 기본적인 스타일 중 하나로 여성스러움을 부각시키는데요. 발롱펌을 가미하면 한결 귀여운 느낌을 더할 수 있어요. 또한 컬이 굵을수록 자연스러운 느낌을 줄 수 있고 풍성한 볼륨감을 느낄 수 있답니다. 묶음머리의 요즘 트렌드는 빗으로 잘 빗은 듯한 꼼꼼한 손질 대신 잔머리가 자연스럽게 흘러내리도록 하는 것이 포인트!!

  

  

자신에게 어떠한 스타일이 가장 어울리는지 모르겠다면, 전문 웨딩헤어메이크업샵을 찾아 상담을 받아보는 것도 좋은데요. 1:1 맞춤 상담으로 신부에게 가장 어울리는 스타일을 찾아주고 있기 때문이에요. 이 밖에 화관, 헤어밴드 등을 이용한 액세서리로 완벽한 모습으로 연출할 수 있으니 꼭 꼼꼼하게 상담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