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네뜨아르

본문 바로가기

콘텐츠

  

얼굴형에 따른 웨딩드레스 추천 라인

 
신부의 아름다운 모습을 완성시켜주는 웨딩드레스. 그저 눈으로 보기에는 전부다 아름다운 드레스이지만 얼굴형에 어울리는 라인이 있어요. 체형에만 맞춰서 선택하는 것이 아닌, 얼굴형도 고려해야만 더 예쁜 자태를 완성할 수 있는데요. 그렇담 우리 신부님들은 어떤 웨딩드레스 라인을 입어야 하는지 모네뜨아르와 함께 알려드릴게요~ 투어 전 신부님이시라면 꼭 주목해주세요!
 

  

1-1.jpg 1-2.jpg

  with 모네뜨아르


  

 1. 둥근 얼굴형

얼굴이 둥글다면 목선을 꽁꽁 감추는 것이 아닌, 시원하게 개방해주어야 목이 길고 갸름해 보이면서 또 전체적으로 날씬해 보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어요~ 대표적으로 추천하는 라인은 V네크라인과 다이아몬드 네크라인! 얼굴형과 비슷하게 곡선을 강조하는 라운드형 네크라인은 절대 금지랍니다~ 참 시원하고 세련된 느낌을 주고 싶다면 스퀘어 네크라인을 적극 추천해요. 송혜교씨도 이 스퀘어 라인으로 둥근 얼굴형을 커버했답니다 :)

  

  

2.jpg

  with 모네뜨아르

  


 2. 역삼각 얼굴형

뾰족한 턱을 가진 이런 얼굴형은 샤프해 보이는 장점이 있는 반면 차가운 느낌을 주기도 해요. 때문에 둥근 얼굴형과 반대로 곡선을 가진 디자인이 그뤠잇! 하트넥, U자넥 등을 추천하며 뾰족한 얼굴형을 더 강조해주는 V넥과 다이아몬드넥은 지양해주는 것이 좋아요~ 또 차가운 이미지를 사랑스러운 이미지로 만들기 위해 풍성한 드레스를 선택하는 것도 굿. 부드러운 인상을 만들어줘요~

  

  

3.jpg

  with 모네뜨아르

  


 3. 긴 얼굴형

갸름하지만 얼굴의 비율이 상대적으로 길기 때문에 얼굴이 짧아 보이도록 연출하는 것 그리고 가로선을 더하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부드럽고 페미닌한 둥근 보트 네크라인은 긴 얼굴형을 보완해주며 오프숄더는 어깨를 다 드러내 가로선을 만들어주죠! 또 가슴 쪽에 주름이 많이 잡힌 웨딩드레스도 시선을 분산시켜주기 때문에 추천하는 라인이에요 :)

  

  

4.jpg

  with 모네뜨아르


  

 4. 각진 얼굴

각진 얼굴형을 가지신 분들은 대체적으로 광대도 함께 발달한 경우가 많아요. 때문에 부드러운 인상을 만들어주는 라인을 추천 드립니다! 전체적으로 순해 보이는 인상을 만들기 위해 추천하는 네크라인은 라운드 넥이고요~ 아래턱이 다소 짧다면 깊게 파인 네크라인으로 시선을 분산시켜주는 것이 좋아요.

  

  

5.jpg

with 모네뜨아르


  

드레스를 고를 때에는 얼굴형부터 체형, 피부톤, 예식 스타일 등등 아주 다양한 것을 살펴봐야 합니다. 신부의 아름다움을 위해서라면 이러한 수고로움은 필수! 다소 힘들겠지만 예쁜 그 날을 위해 조금만 더 노력해봐요. 지금의 수고로움이 훗날 아름다움으로 기억될 수 있답니다 :)

  

  

  

모네뜨아르 콘텐츠

목록보기